티스토리 뷰

연말에 또는 새해에 해외여행가는 분들이 많은데요. 항공권 싸게 사는 팁과 여행 경비 줄이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아요. 

● 항공권 싸게 사는 팁과 여행 경비 줄이는 방법

 

1. 가장 저렴한 시기에 여행을 가자

 - 항공권 가격은 예약 시점, 시간대에 다양한 이유로 천차만별로 가격이 변합니다. 그러므로 꼭 필요한것은 가장 저렴한 달과 여행가기 3개월전에 미리 예매해야지 저렴하게 갈수 있습니다. 여행 날짜가 임박할수록 항공권은 비싸집니다. 대표적으로 3월, 6월, 11월이 항공권 가격이 저렴합니다. 

 

2. 경유 항공을 이용하자.

 - 먼곳을 가거나 여행 기간이 길다면 경유를 하는 항공권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목적지에 따라 직항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의 항공권을 찾을 수 있습니다. 

 

3. 수화물 요금을 줄이자

 - 무료 수화물 규정을 확인하는 것이 짐싸기의 첫단계! 수화물 무게 초과시 추가 비용이 발생하니 미리 체크해서 요금을 줄이면 좋습니다. 만약 무료 수화물 범위를 초과할 것 같다면 가방에 억지로 넣지 말고 직접 들거나 입고 타는 것도 좋습니다. 여행을 가서 쇼핑을 많이 할 것 같다면 사전 수하물 구매를 하면 공항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저렴합니다. 

 

4. 필요없는 옵션을 제외하자

 - 호텔에는 다양한 서비스와 부대시설이 많습니다. 호텔에서 호캉스를 지내지 않는다면 필요없는 옵션은 제외하면 가격이 저렴해집니다. 그 반대로 옵션이 많아질수록 호텔의 가격이 올라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옵션을 확인하고 제외하는게 좋습니다. 

 

 

5. 호텔을 고집하지 말자 

 -  여행 숙소에 호텔만 있는것이 아니라 필요에 따라 게스트하우스나 호스텔, 에어비앤비 등 다양한 유형의 숙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경비를 절약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최근 트렌트인 여행지에서 살아보기를 경험하거나 새 친구를 사귈수도 있습니다. 

 

6. 앱을 활용하자 

 - 스마트폰은 여행비용 절약을 동반자가 됩니다. 여행지 가이드, 지도, 번역, 손정등까지도 포함하고 있는 앱이 다양하게 많기 때문에 책이나 지도를 사서 들고 다니는것보다 돈도 줄이고 짐도 줄여서 수화물을 초과하는 걱정도 덜 수 있게 됩니다. 

 

7. 현지인처럼 식사하자 

 - 현지인처럼 식사하는 것은 새로운 음식들을 경험해보는것도 여행의 묘미 일수 있습니다. 또한 예산을 줄일 방법도 됩니다. 베트남의 1달러짜리 국수부터 뒷골목에 있는 프랑스의 작은 식당까지 수입된 것들보다 더 맛있고 저렴합니다. 또 다른팁으론 호텔 조식을 이용한 후 시장에 들러 점심을 해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8. 사이버 환전과 카드를 이용하자

 - 공항은 환전 수수료가 가장 높은 곳입니다. 미리 사이버 환전을 이용해 수수료를 아끼거나, 은행별로 해외에서 사용하기 좋은 신용카드와 체크카드가 많이 출시 되었기 때문에 이를 알아보고 활용하는것도 좋습니다. 남은 돈을 다시 한국 돈으로 환전할 때에는 수수료가 많이 나가며, 환율이 높은 시기에 카드를 활용하는 것이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9. 가계부로 여행 경비를 관리해보자 

 - 사실 계획대로 소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여행 중 변수가 생길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여행 경비를 정리할 수 있는 가계부를 이용해 쓸데없는 지출을 확인해 보는것도 좋습니다. 스마트폰 앱 트라비포켓은 현지 통화로 가계부 작성이 가능하며 그때 적기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