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두피 각질 없애는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더운 여름에 온몸과 머리에도 땀이 많이 나는 요즘 두피에도 신경을 써야합니다. 매일 감는다고 머리 두피가 좋은것은 아닙니다. 매일감아도 두피 각질이 많은 분들과 염증이 있는분들이 많기 때문에 그냥 놔두면 탈모로 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두피 각질 없애는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 두피 각질과 염증 원인

지루성두피염인지 증상을 알아보고 진단해야합니다. 

1. 두피열이 뜨거운 편이고 피지분비가 왕성하다.

2. 붉은 뾰루지와 모낭염이 나타난다. 

3. 머리가 자주 빠지며 탈모 초기 증상이 있다. 

4. 머리가 가렵고 자주 감아줘야 한다.

 

위에 증상이 있다면 지루성 두피염을 의심해야합니다. 피부과에 가서 말하고 보여주면 약을 주긴 합니다. 알다시피 피부과 약은 많이 독합니다. 냄새부터가 독하고 피부에 닿으면 지루성두피염 분들 엄청 따가워하고 합니다. 그래서 약보다는 샴푸를 바꿔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두피의 세포가 여러 원인으로 인하여 없어지지 않는것을 두피 각질이라고 합니다. 세정력이 강한 샴푸를 사용하거나 또한 날씨가 많이 건조하면 나타납니다. 이외에도 수면부족 , 스트레스 등으로 피부의 장벽 기능이 저하되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제일 중요한 건 두피 각질 없애법으론 잘못된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동안 멋모르고 사용해왔던 샴푸들은 합성계면활성제가 들어있는 제품들도 있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합성계면활성제가 문제성두피의 주 요인입니다. 거기에 잦은 펌과 염색에 더하면 두피가 더 손상됩니다. 기본적인 두피가 평소에 쓰는 샴푸로 인해 손상되어 있는 상태에서 머리에 몬가를 더한다면 당연히 두피는 더 안좋아지게 될수 밖에 없습니다. 이와 같이 반복된다면 탈모까지 올수 있기 때문에 샴푸도 신경써서 사용하셔야합니다. 


● 두피 각질 없애는법

 

청결


- 가장 먼저 머리를 깨끗하게 관리해야 예방과 치료가 이루어집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두피 각질과 두피 모공 속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제거해야만 합니다.  단순히 샴푸만으로는 어렵기 때문에 두피 스케일링을 받거나 두피 각질 제거에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두피를 구석구석 클렌징해준 다음 두피와 모발에 영양까지 공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샴푸 같은 경우는 저자극의 아미노산계 샴푸 또는 계면 활성제가 들어가지 않은 것을 사용합니다. 샴푸 또한 시중에 판매중인 비듬 치료용 샴푸 사용을 추천 드리며 약용 샴푸일 경우 일주일에 2번 정도 나머지는 성분이 순한 샴푸로  감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두피를 깨끗하게 한다고 손톱으로 박박 문지르는 것은 절대 금물! 두피에 상처가 나 2차 세균감염을 불러 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1. 머리 감을 때 물은 미온수를 사용해줍니다.
2. 샴푸는 되도록 활동 후 취침 전이 좋습니다.
3. 린스나 트리트먼트의 모발 보호제는 두피에 묻지 않게 끝부분에만 사용해줍니다.
4. 머리는 찬바람으로 반드시 건조해주세요.

 

 

 

불규칙한 식생활

- 불규칙한 식생활 때문에 비듬뿐 아니라 두피, 탈모에 좋은 호두, 계란, 검은콩, 채소류 섭취로 비타민 및 미네랄까지 꼭 챙겨주시면 비듬 개선에 효과적이랍니다. 두피 건강은 한 번 나빠지면 치료 후에도 재발 확률이 높기 때문에 평소에도 반드시 관리가 필요합니다.

댓글